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애드 센스통과 인증 및 애드센스 심사 AI가 좋아하는 글쓰는 방법

by 스니곰 2023. 3. 9.

 

안녕하세요 저도 애드센스를 준비하고

심사를 통과하기까지 마음고생을

많이했는데요 

이번에 

한번에 애드센스 통과한 노하우를

공유하려고 해요

저는

인터넷, 유튜버, 유료강의 등 여러정보를

취합해서 도전했어요

1주일동안 많은 정보를 섭렵하고 

티스토리 블로그 가입 후 글쓰기 시작해서 

8일정도 지나고 승인신청을 

해서 4주 가까이기다려

한번에 승인되었어요

 

이 노하우는 많은 분들의 경험과 글, 영상을 

토대로 정보를 조합하고

제가 직접 경험하고 통과하면서

쌓인 노하우를 공유하니 꼭 읽어보세요

 

저는 2. 8일 승인요청해서 3.6일에 승인메일을

받았으니 거의 한달정도 걸린 것 

같아요

짜짠~~ 영광의 메일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메일

애드센스를 승인받기위해서는 먼저

여러가지 노하우를 알아볼게요

노하우

1. 품질높은 콘텐츠를 작성한다.

애드센스는 사용자들이 유용하게 사용할수있는

사이트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콘텐츠의 품질이 높아야한다고해요

처음에는 한가지 주제로 꾸준히 쓰는것을

추천드리고 초보자들이 쉽게 

쓸수있는 주제는 책, 영화 리뷰등이

있어요

이때 작성할때는 

 

2. 제목은 다양하고 내용과
일치하게 써주세요

제목은 A를 썼는데 B를 쓰면 심사AI가 좋은

평가를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제목은 획일적인 제목보다는 똑같은

책리뷰더라도 책제목+ 말하고자하는내용

이런식으로 다양한제목이 될수있도록 

해주세요

 

3. 광고성 컨텐츠는 제외해주세요

애드센스는 광고성 콘텐츠가 없는

웹사이트를 선호합니다. 당연히 광고

프로그램인데 자신의 광고가 아닌

다른광고가 있다면 기분나빠서

승인 안해줄수도있어요

 

4. 애드센스 정책및 지침 준수

애드센스는 자신의 정책과 지침에 엄격하게 

적용하고있어요 애드센스의 정책 및 지침을

준수해야해요 글을 쓸때는 금지어들을

쓰면안되요 금지어는 쉽게말해

법과 규정을 위반하고 유해한

것들에 대한 내용이에요

도0, 마0, 음0, 이런것들이되겠죠?^^

 

5. 글을쓸때는 논리적으로 적성해주면

좋아요

심사 AI는 일단 H2태그를 좋아해요

H2태그를 쉽게 넣는 방법은

"제목2"로 설정해주는 것이에요

상단에 본문이의 아래화살표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처럼 제목으로 설정하는 

모습을 볼수잇어요

 

이렇게 논리적으로 작성하는 틀을 만들어놓고

글을 쓰기 시작하면 

상단에 쓰는 제목을 대제목이라고 하고

본문의 제목을 소제목이라고 하면

큰줄기를 그린거에요 큰 줄기를

먼저선정하면 글이 다른곳으로

벗어나는것을 막아줄거에요

 

저는 소제목은 3개로 정하였고 소제목의 

본문에는 500자 이상 글을작성하여

합하여 전체 글이 1500자 이상 쓰도록

노력했어요

 

6. 글은 심사 신청 후에도 계속된다

저는 애드센스 심사를 신청하는 시점을 

8개정도 글을썼을때 신청했어요

많은 분들이 20개~30개를 작성하고

신청해야한다고하는데 저는 성격이

급해서 참지못하고 8개정도 썼을때

신청했답니다.

신청하고도 

3주~4주가 걸렸고 신청한 이후에도

하루 한개씩 쓰고 주말 이런때는 2~3일에 

한번씩은 꼭 글을썼어요

글 자체를 쓰는것을 연습하고 

잘쓰고 싶은생각이 같이있어서 연습겸

쓸수 있었던 것같아요

이렇게 지나자 정확하게 19개 글을

작성한시점에서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을수 있었어요

 

오늘 이렇게 애드센스 심사에 통과하기

위한 글쓰기 주제로 얘기했는데요

애드센스 신청하고 한달동안

 메일을 아침점심저녁으로 확인하고

또확인하면서 초조하기도하고

기다림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거절당하면 또 이렇게 길게 

기다려나하나 걱정도 들었어요

 

이렇게 무기한 대기하는 기간으로 인해

애드센스 무한검토라는 버그와

말도 있어서 더 초조했었어요

저 역시도 한달의 긴 무한검토기간에

빠졌다가 많은 조치로 

무한검토에서 벗어나 한번에

승인받을수 있었어요 

이 승인 받았던 무한검토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할게요 

 

 

 

댓글